중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92.4% 만족
중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92.4% 만족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0.0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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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는 올해 3분기 민원행정서비스분야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평균만족도 92.4%의 결과를 보였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지난 9월 9일부터 27일까지 본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민원, 홈페이지 접속 민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민원신청의 접근성 ▲과정의 편리성 ▲민원처리의 신속․정확성 ▲적정 대응성 ▲민원 처리의 공정성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분야별 중점 개선사항 의견 등도 함께 수렴했다.

이번 설문에선 청사 내 주차 공간 협소와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도입 등이 개선 사항으로 나왔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고 이달 중 민원 담당직원의 업무 연찬과 친절교육 실시로 행정서비스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민원서비스 부분을 개선하고 직원들의 친절의식을 더욱 높여 구민이 공감하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