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어르신들과 함께한 따뜻한 동행 펼쳐
장종태 서구청장, 어르신들과 함께한 따뜻한 동행 펼쳐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9.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는 25일 용문동 서우아파트 경로당에서 개최된 ‘어르신 짜장면 드시는 날’ 행사에 참석, 짜장면 배식 봉사를 함께 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용문동 어르신 짜장면 드시는 날’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용문동 자원봉사협의회에서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중식을 제공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동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종태 청장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30여 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즉석조리 및 배식 봉사를 함께 하며 바쁜 일손을 도왔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불편사항을 직접 챙기는 등 함께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용문종합사회복지관 내 가요 교실 프로그램을 방문, 즐거운 노후를 위해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열정을 갖고 여가 문화를 배우고 계신 현장을 찾아 격려하며, 보람된 노후 생활을 위한 지원 관련,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장종태 청장은 “매번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랑과 나눔으로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며 “구 차원에서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더욱 힘써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