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내달 17일까지 '건강도시 엠블럼' 공모 접수
홍성군, 내달 17일까지 '건강도시 엠블럼' 공모 접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9.2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이 오는 10월 17일까지 '건강도시 홍성 엠블럼 공모전'을 실시한다.

건강도시 홍성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군민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지역, 연령, 개인 또는 팀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건강도시 홍성’의 지역적 특성에 건강의 개념을 도입하여 군민의 활동적인 생활을 격려하고 촉진하는 액티브(Active) 건강도시 홍성을 표현하는 엠블럼 디자인으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홍성군보건소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엠블럼 선정은 외부 전문위원의 1차 심사를 거쳐 2차 주민 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며, 당선작으로 선정될 경우 홍성군수 표창 및 최대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엠블럼은 홍성군 건강도시 사업 및 각종 홍보물 제작, 지역 행사·전시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접수 등 공모전 관련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1-630-9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은 “군민의 활동적 건강생활을 통한 액티브(Active) 건강도시 조성을 목표로 이번 엠블럼 공모전을 기획한 만큼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 독려를 통해 건강도시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와 인식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2017년 건강도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2018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AFHC)으로부터 건강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2019년 농촌형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소생활권 건강도시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