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 "학교체육 활성화...학교체육 교육가치 실현"
최교진 세종교육감 "학교체육 활성화...학교체육 교육가치 실현"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9.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교육청 대회의실서 정례브리핑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학교체육 활성화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학교체육 활성화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24일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날, 세종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정례브리핑 자리에서 "모든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목표를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로 정했다.

3대 핵심 과제로 ▲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 바른 인성,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차근히 추진해 학교체육 본연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비율을 올해 84. 6%에서 내년에는 86%로 높여나간다.

이와함께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영교육에 대한 희망을 반영해, 유·초 학생들이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아생존수영을 시범운영하고, 초등학교 생존수영은 현재 3~4학년에서 2023년까지 전 학년으로 확대된다.

또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1학생 1운동(스포츠)’ 활동을 펼쳐 일반 학생의 운동결핍 예방은 물론 평생운동습관을 가지도록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