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4차산업 혁명 ‘혁신 DNA’ 인재양성 맞손
유성구, 4차산업 혁명 ‘혁신 DNA’ 인재양성 맞손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9.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맞춤교육 잰걸음

대전 유성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전문벤처기업인 유클리드소프트(대표 채은경), 테스앤테스(대표 최두리)와 함께 4차 산업혁명 혁신 DNA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혁신 DN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세 가지 핵심역량으로 ‘데이터’(Data)와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의 줄임말이다.

이번 MOU를 통해 3개 기관은 관내 청소년들의 4차 산업혁명 ‘혁신 DNA’를 자극하는 다양한 방식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보)재개발 ▴프로그램의 지속성 제고를 위한 상호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사업화, 공동연구 및 각종 사업에 관한 협력 등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 파트너십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한편, 구는 이번 MOU를 통해 민선7기 과학브랜드 ‘유성다과상’의 대표 교육콘텐츠로 ‘혁신 DNA’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는 지금 상상력이 세상 풍경을 바꾸고, 그 바뀐 풍경들이 새로운 역사가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혁신 DNA로 무장된 인재양성으로 다함께 더 좋은 유성을 만들어 가는데 구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 나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