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풍요로운 한가위
[기고] 풍요로운 한가위
  • 박춘엽
  • 승인 2019.09.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엽 계룡시의회 의장
박춘엽 의장 ⓒ백제뉴스
박춘엽 의장 ⓒ백제뉴스

 

존경하는 계룡 시민 여러분!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여러분들의 마음에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한가위를 조금 일찍 맞이합니다.

풍요로운 결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과 함께 나누며 풍년과 평안을 기원했던 우리 조상님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명절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주에는 한반도로 북상한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우리 지역은 취약지 및 시설물 점검 등의 충분한 사전 대비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주말도 잊고 시민안전을 위하여 고생해주신 공직자와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한반도는 지금 초강대국들의 이해관계 속에서 생존과 자존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역사왜곡과 우리나라 사법부의 징용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일본의 경제적 보복 조치 등의 청산되지 않은 역사의식으로 국내외적 갈등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100년전 3.1독립만세를 외치며 당당하고 자주적인 대한민국 독립과 세계평화를 위하여 목숨을 바쳤던 선조들 앞에서 참으로 송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난 역사 속에서 그랬듯이 우리 민족은 어려운 국난을 겪을 때마다 용기와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왔습니다.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역사 앞에 당당한 조국을 후손들에게 온전히 물려주기 위하여 우리가 다시한번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간다면 이 어려움도 능히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계룡시민 여러분!

우리 군문화축제는 그동안 해를 거듭하면서 계룡시민의 높은 시민의식 덕분에 괄목의 성장을 보여왔습니다.

2019계룡군문화축제는「Pre-Expo」라는 기치를 내걸고 2020 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세계평화의 발판을 우리시민의 손으로 만든다는 자긍심으로 2019계룡군문화축제의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안전한 귀향길을 기원하며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