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국회의원, 지역구 행안부 특교 47억 확보
김종민 국회의원, 지역구 행안부 특교 47억 확보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9.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20억에 이어 2019년도 총 67억 특별교부세 확보
김종민 국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백제뉴스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백제뉴스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법제사법위원회)이 9일 지역현안 해결과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정된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논산시 18억(시청 내진보강 10억, 소상공인·청년 창업지원센터 조성 5억, 양촌면 사반교 정비 3억), 계룡시 13억(노후 하수관로 정비 8억, CCTV설치 3억, 금바위다리 보수보강 2억), 금산군 16억(군북면 호티교 재가설 13억, 재난 예·경보시설 2.5억, 삼곡천 정비 0.5억)으로 총 9개 사업에 사용된다.

논산시의 경우, 그간 공공청사 내진성능평가 결과 내진성능이 부족하여 보강작업이 필요했던 논산시청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으로 정비가 시급했던 양촌리 진출입을 위한 유일한 교량인 사반교를 정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계룡시는 노후하수관로 정비와 금암동 금바위다리 보수보강 공사를 통해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행사장 일원 도로의 지반침하 현상을 예방하고 주민안전 및 엑스포 방문객에 대한 편의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어 금산군은 재난 예·경보시설 설치사업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5만2천여 군민들의 재난 및 사고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으며, 정밀안전진단 실시 결과 D등급으로 주요 부재에 결함이 발견된 군북면 호티교 재가설이 가능해졌다.

김종민 국회의원은 확보한 이번 행안부 특교에 대해 “이번 예산은 지자체 공무원들과 함께 합심해 이룬 결과”라고 밝히며,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안전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민 의원은 “앞으로도 논산·계룡·금산의 숙원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