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선정 건의
맹정호 서산시장,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선정 건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8.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서산을 방문한 인태연 자영업비서관과 지역 경기 활성화 방안 논의
맹정호 서산시장과 인태연 자영업비서관이 원도심 상점가를 둘러보고 있다. ⓒ서산시
맹정호 서산시장과 인태연 자영업비서관이 원도심 상점가를 둘러보고 있다. ⓒ서산시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9일 서산시를 방문한 인태연 청와대 자영업 비서관에게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선정을 건의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전 맹 시장은 서산시를 방문한 인태연 비서관과 함께 동부전통시장과 원도심 활성화를 주도할 중심상가·중앙상가·번화2로 상점가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모색했으며, 소상공인 및 상권이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선정을 건의했다.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은 쇠퇴한 상권을 상권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하고 상권 전반의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서산시는 원도심 일원을 상권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하고 지난 8월 공모 신청했으며 올 연말에 최종선정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돌아본 인 비서관은 서산동부전통시장 상인복지센터에서 지역 소상공인 40여명을 만나 토크콘서트를 통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토크 콘서트 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 유통산업발전법 강의로 법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 상인들은 서산사랑상품권의 환금성 개선, 화재보험 가입 문턱 낮추기, 주차타워 신설 등을 인 비서관에게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