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8.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의정모니터링 성과와 역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마치고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마치고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6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금택 의장과 이영세 제2부의장을 비롯해 의정모니터 요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재 세종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의정모니터단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필요한 제도개선 사항 등에 대해 보다 나은 제안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그간 의정모니터링 현황과 성과, 의회와 의정모니터 간 역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세종시 발전을 위한 의정모니터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서금택 의장은 “모니터 요원들의 소중한 의견이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시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는 물론, 의정활동 개선방안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제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영세 부의장은 “의정모니터단에서 제시한 의견들을 잘 경청해서 의정모니터 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함께 차기 의정모니터단 구성을 대비해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