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 개최
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8.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시정운영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2019년 제4회 의원회의 개최 장면 ⓒ아산시
2019년 제4회 의원회의 개최 장면 ⓒ아산시

아산시의회는 13일 의장실에서 제4회 의원회의를 개최해 집행부 주요안건 및 자체협의사항 등에 대한 토의를 실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추가경정예산 성립전 사용 8건에 대한 사전보고에 이어 사회적경제과의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을 포함한 17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및 아산시 동물보호센터 등 5건의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는 “위탁사업자 선정시 관련분야의 전문가 및 수탁 운영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공통된 의견으로 집행부에 당부했다.

문예회관 건립 기본계획안 보고와 관련하여 “진행과정에서 재정 등의 상황을 고려해 막대한 자체예산이 투입되어야 함으로 시의 재정 부담을 감안 최적의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담당부서장은 "재원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위원추천으로는 △천안아산 행정협의회 민간자문단 제2기 위원(자치행정과) 추천으로 심상복 의원 △아산시 농산물 최저생산비지원 운영위원회 위원(농업기술과)으로 안정근의원이 각각 추천되어 본회의 의결 후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김영애 의장은“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야외활동 자제와 함께 시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지속적인 대처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