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여농협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
동부여농협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8.0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여농협이 주최한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 가 성황리에 치러지고 있다. ⓒ백제뉴스
동부여농협이 주최한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 가 성황리에 치러지고 있다. ⓒ백제뉴스

 

동부여농협(조합장 하정태)은 2019년도 충청남도 여성사회참여 확대사업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를 3회에 걸쳐 실시하였고, 지난 8일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용근 농협부여군지부장과 임명애 농가주부모임 부여군연합회장이 참여하였으며 가정생활 내 새로운 요리를 통해 행복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부장제도 개선을 위한 요리교실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요섹남! 행복밥상을 부탁해!”는 장미반, 개나리반, 진달래반, 수선화반 총 4개의 반으로 나눠 남성농업인과 여성봉사자가 함께 장을 보고, 요리를 하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3회 동안 직접 재료를 다듬고 잡곡밥, 황태콩나물국, 양파장아찌, 돼지고기 두루치기, 고구마줄기볶음, 가지나물 등 여러가지 밥, 국, 찌개, 밑반찬을 만들어 보고, 서로 맛을 품평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하정태 조합장은 “남성농업인과 여성봉사자가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를 통해 남성들의 가사분담과 농촌가정의 평등한 가족관계 구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