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도로명 확정 주민 의견수렴
유성구, 도로명 확정 주민 의견수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7.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신동지구) 도로명 2개안 공고
오는 8월 9일까지 의견수렴 거쳐 8월 중 확정 예정

대전 유성구는 오는 8월 9일까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신동지구)의 예비도로명에 대해 주민의견 수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명 부여가 필요한 구간은 총 14개 구간으로, 구는 신동지구와 둔곡지구를 연결하는 중심도로를 ‘국제과학로’로 공통 부여하고 이와 관련된 구간의 예비도로명 2개 안을 공고했다.

첫 번째 안은 ‘국제과학로’에 숫자를 활용한 ‘국제과학1로 ~ 8로’, 신동지구 내 중이온가속기의 애칭 ‘라온(‘즐거운’의 순우리말)’을 이용한 ‘라온1길 ~ 5길’이며, 두 번째 안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의 줄임말을 반영한 ‘과학벨트1로 ~ 8로’, 신동 지명을 활용한 ‘신동둘레1길 ~ 5길’이다.

이몽용 유성구 토지정보과장은 “신동지구의 지역특성인 ‘기초과학 및 과학산업진흥’을 반영한 예비도로명 2개 안에 대해 주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견이 있는 주민들은 구 홈페이지(http://www.yuseong.go.kr)나 토지정보과(042-611-2338),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 방문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주민 의견 수렴 후 도로명주소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도로명을 확정 고시하고 도로명판 등 관련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