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체납세금 광역징수팀 운영…체납액 강력 징수
공주시, 체납세금 광역징수팀 운영…체납액 강력 징수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7.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3차례 지방세 관외체납자 현지 조사·독려

공주시가 7월부터 지방세 관외체납액 정리를 위해 체납자를 직접 방문해 조사·독려하는 광역체납 징수팀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말 현재 지방세 체납액은 46억 원으로, 이 가운데 관외 거주자의 체납액은 14억 원, 전체 체납액의 30%에 이른다.

시는 관외체납자 중 1백만 원 이상 체납자에 대해 지역별로 3개 권역으로 나누고 3차례에 걸쳐 체납자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7월에는 대전·충청권, 9월에는 서울·경기권, 11월에는 나머지 지역을 방문할 예정으로, 1차로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충청 지역을 방문했다.

시는 광역징수팀 운영을 통해 납세 태만인 체납자에게는 강력한 독려 및 체납처분 예고를 통해 체납액을 징수하고,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분납 유도하는 한편, 징수불능 체납자의 경우 결손처분으로 효율적인 체납관리에 나선다.

또한 체납자와의 적극적인 상담을 통해 체납자 입장에서 체납정리를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모색해 체납자가 스스로 체납정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영신 세무과장은 “광역징수팀 운영을 통해 관외 거주자의 체납액 징수는 물론, 직접 대면을 통한 소통행정으로 체납자의 체납정리를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체납액 일소를 위해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