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팟캐스트, ‘대덕 톡(talk)톡(talk)톡(talk)’ 첫 방송
대덕구 팟캐스트, ‘대덕 톡(talk)톡(talk)톡(talk)’ 첫 방송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7.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주민이 직접 마을 소식을 전하는 팟캐스트 방송
도시농업, 책과 작가, 육아 이야기, 마을 소식 등 소소한 지역 생활 담아
팟캐스트 제작단의 방송 녹음 모습ⓒ대덕구청
팟캐스트 제작단의 방송 녹음 모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가 주민참여형 공동체방송인 팟캐스트 ‘대덕 톡(talk)톡(talk)톡(talk)’을 개설하고 지난 15일 첫 에피소드를 방송했다.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팟캐스트 제작단은 지난 3월부터 원고작성교육과 현장견학, 실습을 통해 방송 역량을 키워왔고, 방송 원고 작성, 녹음, 프로그램 편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방송을 직접 제작한다.

제작단은 총 4팀으로 도시 농업 이야기를 전하는 ‘대덕 그랜드 파머’, 책과 작가 이야기 및 도서관 소식을 전하는 ‘우아한 엄마의 서재’, 아이 키우는 엄마들 이야기 ‘맘톡 마을톡’, 마을의 정보와 마을공동체 이야기를 전하는 ‘내가 사는 마을N’이 있다.

지난 15일 첫 방송 에피소드는 김세호(대덕구 송촌동), 이민영(대덕구 법1동) 2명으로 구성된 ‘대덕 그랜드 파머’팀의 이야기로 계절에 맞게 ‘7월의 채소 삼총사는?’이라는 주제로 재미난 도시 농업 이야기로 꾸며졌다.

이 날 첫 방송임에도 대덕 그랜드 파머팀은 유려한 진행과 알찬 내용 더불어 환상적인 호흡을 뽐내며 하루만에 118회 청취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대덕 톡톡톡 에피소드는 매주 1회 이상 업로드 될 예정으로, 국내 최대의 오디오 플랫폼인 팟빵 채널(http://www.podbbang.com/ch/1772780)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방송 참여 및 제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042-608-62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