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조익문 감사, 충남본부 방문 ‘청렴토크’ 진행
농어촌公 조익문 감사, 충남본부 방문 ‘청렴토크’ 진행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6.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특강, 청렴서약식 행사 가져
조익문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가 충남본부에서 청렴특강을 진행하고 있다.ⓒ한국농어촌공사
조익문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가 충남본부에서 청렴특강을 진행하고 있다.ⓒ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조익문 상임감사는 19일 충남본부를 방문하여 직원들과 고객만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서약식을 실시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토크’ 행사를 가졌다.

충남본부에서 개최된 청렴토크 행사에는 김종필 충남본부장과 관내 지사장,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충남본부의 고객만족과 청렴도 향상방안을 보고받고 청렴토크를 통해 청렴‧윤리 의견을 공유한 후 청렴서약식 행사를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임직원간 격식 없이 진행된 청렴토크에서는 건설현장 안전에 대한 집중 점검과 더치페이(Dutch-pay) 문화의 생활화 등 청렴‧윤리의식을 공유하고 이어지는 청렴서약식 행사에서는 공정한 업무 수행, 알선‧청탁 근절 등 반부패 청렴 실천 내용이 담긴 서약서의 임직원 서명을 통해 부정‧부패 근절을 다짐했다.

김 본부장은 “직원들의 청렴윤리의식은 켜고(Turn On), 부정부패는 끄는(Turn Off) 다양한 청렴행사를 통해 본부 내 청렴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청렴문화정착을 선도하는 충남지역본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익문 감사는“청렴이 조직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모든 직원이 청렴윤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노력해야만 실현할 수 있다”며, “특히, 청렴윤리의식이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간부직원들의 책임 있는 실천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