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선문대, 공공디자인개발 업무협약식
아산시-선문대, 공공디자인개발 업무협약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5.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와 선문대 공동디자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백제뉴스
아산시와 선문대가 공동디자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백제뉴스

 

아산시와 선문대학교가  21일, 아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과 황선조 선문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디자인 정체성 확립을 위한 상호 공공디자인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디자인 분야에 지역 대학교와 연계한 상호개발 및 연구를 통해 아산시의 미적가치를 높이고 도시이미지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공공디자인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상호 적극적인 참여와 실행·지원 협력, 도시인프라 구축을 위한 도시디자인 상호연구 및 교류 등이 담겨져 있다.

오세현 시장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도시의 지향점과 철학을 담은 공공디자인이 중요해졌다"면서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도시정체성 확립을 위해 함께 노력해 아산시와 선문대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선조 총장은 "아산시는 기업, 대학, 문화 등 많은 자원을 갖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성과를 창출해 세계적인 명품도시 아산을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