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청 "대형폐기물 처리 차질 없다"
대전 서구청 "대형폐기물 처리 차질 없다"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5.2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상대 행정처분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결과 '인용'결정
대전 서구청 전경ⓒ백제뉴스
대전 서구청 전경ⓒ백제뉴스

대전 서구는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대행업체에 대한 청주시의 행정처분 조치로 수거 중단 등 주민 불편이 우려되었던 대형폐기물 처리가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수행된다고 밝혔다.

서구는 대행업체 선정을 위해 조달청에 의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업체를 선정 받아 지난 3월부터 청주시에 처리장을 두고 대덕구 소재 업체에 사업을 대행하고 있었다.

하지만 대행업체가 청주시로부터 ‘폐기물관리법 위반’에 따른 영업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 조치를 받아 대형폐기물 처리에 차질이 생길 것으로 우려되었다.

그러나 지난 20일 대행업체가 청주시를 상대로 한 행정처분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결과, 청주지방법원에서 ‘인용 결정’ 되어 대전 서구의 대형폐기물 처리는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 ‘대형폐기물 수거 중단’ 등 그동안 언론에서 보도된 내용이 불식되어 다행이다”라며 “보다 더 안정적으로 대행사업이 수행될 수 있도록 해당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수거실태 등을 확인할 예정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주민들이 우려하는 폐기물 미수거 등 수거 중단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구는 보다 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환경관리요원의 청소행정 혁신팀 운영 ▲청소취약지역 재활용 분리배출 현장관리원 배치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 추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