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고교생을 위한 비전드림 교수단 발대식
호서대, 고교생을 위한 비전드림 교수단 발대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4.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가 직접 간다. 호서대 비전드림 교수단
비전드림 교수단 발대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호서대학교
비전드림 교수단 발대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는 17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2020 입시홍보를 위한 비전드림 교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교사, 수험생, 학부모 등에게 전공 중심의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할 호서대학교 입시홍보 전문 교수들을 임명하고 교육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정영훈 입학사정관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입학처장, 입학부처장, 교수사정관 등이 참여하였으며 총 9명의 교수가 비전드림 교수단으로 임명됐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과거에 비해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고교 현장에서도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기회가 확대되었으며 조기에 진로선택을 결정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히 학교를 홍보하고 안내하는 입시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학과나 전공에 대한 심도있는 정보제공 및 상담을 통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입시홍보 방식을 구축해야 한다”며 전공중심의 차별화된 입시정보 제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에 임명된 비전드림 교수단은 고교현장의 이해, 상담기법, 전략적 홍보 등에 관한 집중교육을 이수한 후 고교에 직접 방문하여 학과, 진로, 입시에 관한 설명회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서대학교는 2020학년도에 총 3,055명을 모집하며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2019년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