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4일 열린다
홍성군, 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4일 열린다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4.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역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날’ 만들기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장면ⓒ홍성군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장면ⓒ홍성군

홍성군이 주최하고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오는 5월 4일 토요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아이의 연령에 따른 맞춤별 놀이부스 운영, △악당을 물리쳐라! 물총놀이 △베이블레이드 (팽이) 배틀 △가족 레크레이션 등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콘텐츠로 구성할 계획이며, 가족쉼터 운영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시도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던 물총놀이존을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베이블레이드 배틀존 운영을 위해 100여 개의 경기대와 캐릭터 포토존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행사관람 및 부스 참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633-1365)로 문의하면 된다.(사)홍성군 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은 “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그 날 하루만큼은 아이들이 주인공인 날을 만들고자 한다.”며 “우리 지역의  여러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사)홍성군 자원봉사센터는 어린이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1일 아동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사회·종교단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1차 사전 준비회의를 가지고 내실 있는 행사 준비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