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생홍보기자단 ‘SNS홍보는 우리것’
한밭대, 학생홍보기자단 ‘SNS홍보는 우리것’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4.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눈높이서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
국립 한밭대학교 정문 전경ⓒ국립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 정문 전경ⓒ국립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2일 오후 5시 ‘학생홍보기자단 첫 아이디어 회의’을 갖고 본격적인 SNS홍보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학생홍보기자단은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시대 SNS(Social Network Service) 이용자수 급증에 따른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조직됐다.

기자단의 명칭은 ‘로그인더한밭’으로 ‘한밭대에 접속하는 창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17년 11월 1기가 출범하여 지속적인 온라인 홍보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2019년도부터 한밭대는 기존 네이버블로그 운영에서 벗어나 인스타그램·페이스북까지 확대하여 온라인 홍보에 주력한다.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학교전경 및 학생들의 실제스토리가 담긴 감성사진을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이용한 업로드로 파급력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Facebook)에서는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대학의 정보 알리미 역할로 활용하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을 통해 학생 소통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밭대 김영택 대외협력홍보팀장은 “한밭대 학생홍보기자단은 불과 1년 반 남짓 활동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우리 대학 온라인 홍보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기자단이 우리대학을 지역 중심국립대학으로서 잘 소개해 한밭대 학생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학생홍보기자단은 학생기자의 시각에서 다양한 학내 소식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발굴·취재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 학생과 소통하는 양방향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