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도서관, 근로자를 위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 제공
계룡도서관, 근로자를 위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 제공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4.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훼미리푸드’ 근로자 대상
계룡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근로자를 위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계룡시
계룡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근로자를 위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계룡시

충남 계룡도서관은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는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4일간 금암동 소재 중소기업인 훼미리푸드에서 추천도서 전시 및 희망도서 대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계룡도서관은 사서공무원의 추천도서 목록을 사전 제공하고 희망하는 도서를 방문 대출함으로써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근로자들에게 편의를 제고하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책이라는 공동매체를 통해 인성함양, 건전한 소통문화를 조성해 조직의 화합을 도모하고 책 읽는 직장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훼미리푸드 배남진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책과의 친숙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 줄 감상평 쓰기를 독려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시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1인 1책 읽기 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 소식을 전해들은 사원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라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를 도서관 주간행사기간 외에도 상시 운영하여 기업하기 좋은 계룡시 만들기에 힘쓰는 등 시민들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방문 도서대출 서비스를 희망하는 단체,  기업은 계룡도서관(☎042-840-36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