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은진미륵 국보승격 1주년 기념 힐링음악회
논산시, 은진미륵 국보승격 1주년 기념 힐링음악회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4.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촉사 은진미륵ⓒ논산시
관촉사 은진미륵ⓒ논산시

관촉사 은진미륵의 국보승격 1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관촉사 힐링음악회가 오는 6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관촉사(주지 혜광스님)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관촉사는 고려 초에 창건된 사찰이며, 사찰 내에 자리잡은 은진미륵의 정확한 명칭은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으로, 논산을 대표하는 문화재다.

1963년 이래 보물로 지정되었다가 불상의 거대한 규모와 토속적인 조각양식 등 고려 초기 지방화된 불상양식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18년 4월 20일에 국보 제323호로 승격됐다.

이번 관촉사 힐링음악회는 가수 강진, 한혜진, 이상번, 홍실, 진이, 하나영과 ‘장구의 신’ 박서진 등 다수 가수들의 흥겨운 무대와 함께 논산시립합창단과 가릉빈가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일 오전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 효 잔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광석두레풍물단과 북한백두한라예술단, 논산연예인협회 공연 등 다수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당일에는 사찰무료입장 및 무료공연관람이 가능해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은진미륵의 은은한 미소와 사찰 주변에 활짝 핀 벚꽃과 함께 힐링하는 음악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불교조계종 관촉사(☏041-736-5700)나 논산시청 문화예술과(☏041-746-54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