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30회 한산모시문화제 프로그램 운영· 공연단체 모집
서천군, 30회 한산모시문화제 프로그램 운영· 공연단체 모집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4.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모시문화제를 즐기고 싶은 지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지난해 한산모시문화제 모습ⓒ서천군
지난해 한산모시문화제 모습ⓒ서천군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를 함께 이끌어갈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공연단체를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

추진위원회는 프로그램 운영 부문의 경우 한산모시와 연관된 체험 콘텐츠 운영 주체를 모집하고 공연 부문은 한산모시문화제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무용, 연주, 춤 등 장르를 불문하고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유일 천연섬유 소재 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를 즐길 준비가 된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 이메일 또는 서천군청 관광축제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추진위원회는 접수된 신청 건에 대해 선정위원회 서류 심사를 거쳐 한산모시문화제와 적합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서천군의 청년정책 중점과제인 청년할당제를 연계해 청년 문화·예술인의 참여를 독려하고 활동을 보장할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www.seocheon.go.kr) 고시/공고란 또는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www.hansanmos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는 ‘서른,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