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준 중구민께 감사”
이은권 의원,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준 중구민께 감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3.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부지 중구로 확정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백제뉴스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백제뉴스

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최근 대전을 뜨겁게 달궜던 신축야구장 부지 선정 문제가 오늘 11시 허태정 대전시장의 기자회견을 통해 중구로 결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비쳤다.

허 시장은 후보시절 중구 공약발표를 통해 한밭종합운동장을 이전·신축한 뒤 그 자리에 2만석 규모의 새로운 야구장을 짓는 방안을 밝히면서 대전 신축야구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졌었다.

하지만 대전시는 신축야구장 부지 선정에 대한 방향을 틀어 기존에 계획했던 한밭종합운동장 부지 외에도 동구와 유성구, 대덕구 등 총 5개 부지의 신청을 각 자치구에서 받아 후보지에 대한 조사 용역을 진행하면서 각 자치구들의 과열경쟁과 지역분열을 조장한다는 비판을 받았었다.

허 시장의 공약이행을 기대했던 중구는 이은권 국회의원과 중구의회를 비롯해 구민들이 함께 나서서 신축야구장 건립의 당위성을 주장하며 중구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신축야구장 중구확정이라는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중구로 신축야구장 부지가 선정된 것에 환영의 뜻을 밝힌 이은권 의원은 “야구장 신축 계획에 있어 우리 중구는 후보지가 아니라 건립예정지였지만 정말 어렵게 돌아왔다”며, “이번 야구장 문제로 중구민들께서 상당한 마음고생이 있었음에도 한마음 한뜻으로 야구장을 지켜주신 중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이 의원은 허 시장이 공약을 이행했다는 부분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야구장 신축과 함께 베이스볼 드림파크, 그리고 주변의 보문산 관광권과 연계한 가족체류형 관광벨트 조성의 추진도 기대한다”며, “관련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