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시임기제 공무원 내달 12명 채용
서천군, 한시임기제 공무원 내달 12명 채용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3.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 업무공백 완화, 군민불편 최소화 위한 임기제 공무원 채용

서천군은 휴직자의 업무 공백 방지와 원활한 업무대행을 위해 한시 임기제 공무원 12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한시 임기제공무원이란 휴직, 병가 등의 업무공백을 대행하기 위해 통상 근무시간보다 짧게 주당 15~35시간을 근무하는 임기제 공무원이다.

채용예정 분야는 일반 행정 12명으로 대우는 9급 상당 공무원이며 1일 7시간씩 주35시간, 임용일로부터 1년 6개월 이내 근무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상의 결격사유가 없고 일반 행정 분야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남녀 모두 응시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을 갖춰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휴일제외) 군청 자치행정과 조직인사팀으로 방문·우편 제출하면 된다.

서천군은 이번 채용을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시대적 분위기에 발맞춰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직원의 증가에 따른 업무 공백을 방지하고 출산 예정자의 심리부담을 완화함으로써 ‘가족 행복도시 서천’조성에 기여 할 전망이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한시 임기제공무원 채용은 청년실업, 업무공백, 군민불편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직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공직을 경험해 앞으로의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5일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