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으로 느끼고, 가슴에 영원히 새기는 행사돼야”
“가슴으로 느끼고, 가슴에 영원히 새기는 행사돼야”
  • 백제뉴스
  • 승인 2010.0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화 권한대행, 세계대백제전 준비상황 보고회 자리에서 밝혀

  이인화 충남도지사 권한대행은 9일 “오는 9월 개막하는『세계대백제전』은 백제역사재현단지가 16년만에 완공되는 시점에서 개최돼 더욱 뜻 깊은 축제.”라며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그 의미를 깊이 알고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본청과 산하기관 실‧국 간부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열린『2010세계대백제전』준비상황보고회 자리에서 공직자들의 행사 준비 자세를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백제역사재현단지가 화룡점정처럼 마무리된다는 의미임을 강조한 것.

 그는 특히, “이번 세계대백제전에 240억원의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것은 이 지역 백제 후손들로서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그를 통해 구심점을 찾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행사 개최 정신에 대한 무장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충남도가 성공적으로 개최한 안면도국제꽃박람회에 대해서도 거론하면서 “꽃박람회는 눈으로 보았다면, 대백제전은 가슴으로 느끼고, 가슴에 영원히 새기는 행사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때문에 그는 행사 홍보를 위해 필요하다면 전국 어디든 뛸 각오가 돼있다면서 본청이든, 조직위원회든 거리낌 없이 자신을 활용해 달라고 주문하기도.

 다만, 그는 행사준비를 위해 도내 전 공직자, 실‧국이 앞장서 뛰고 있는 점을 중시, “모두가 참여하는 일은 자칫 모두가 손을 놓고 뒷짐질 수 있는 사태가 있을 수도 있다는 얘기.”라며 공직자들의 정신자세를 특별히 경계하는 특유의 화법을 구사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