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2.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 영예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서산시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서산 대표 수산물 축제인 ‘삼길포 우럭 축제’가 지난 22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 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더 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대한민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축제 전문 시상식으로 전년도 축제평가 결과와 당해 연도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축제 전문가와 시민단체들이 심사해 선정한다.

삼길포 우럭 축제는 전국 유일의 ‘우럭’을 주제로 한 축제로, 독창성과 향후 지속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길포 우럭 축제는 2005년 1회 축제 개최부터 독살체험, 우럭 시식 코너 운영, 에어바운스 등 해양레저 스포츠 등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으며, 지역 어가 소득 증대 및 서산시 어촌 관광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2,000여개의 축제 중에서 삼길포 우럭 축제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산을 만끽하고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유명 수산물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5회째를 맞는 ‘삼길포 우럭축제’는 8월경 대산읍 삼길포항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