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정부의 '금강보 해체'에 전면 투쟁 선포
정진석, 정부의 '금강보 해체'에 전면 투쟁 선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2.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자신의 명의로 성명서 발표..."보 폐기 순간 무기한 단식농성"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원구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원구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부여군청양군)은 22일,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 기획위원회의 보 처리방안 발표와 관련해 강력 투쟁을 예고하고 나서 관심이다.

정 의원은 이날, '정부의 금강보 파괴에 맞서 전면투쟁에 나섭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환경부가 오늘 금강, 영산강에 설치된 5개 보의 사실상 전면 폐기를 발표했다"면서 "환경부는 이번 결정과정에서 지역 농민과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았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저는 ‘사람이 먼저’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 현지 주민들의 의견을 개무시한 문재인 정권과 맞서 싸우겠다"면서 "금강의 우리물을 지키기 위해 ‘물 전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정권은 금강을 먼저 타겟으로 잡았다"면서 "세종보 공주보 해체, 백제보 상시 개방은 4대강 사업 전면 폐기로 가는 첫걸음이다. 다음은 낙동강 한강차례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4대 강의 보를 철거하려는 기도는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의 과거 부정일 뿐"이라면서 "4대강 평가위에 참여한 민간위원 8명은 대부분 4대강 사업을 반대해왔던 좌편향 인사들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들이 내리는 결론, 예상했던 그대로이다. 지역 주민과 농민이 함께 참여하는 조사가 새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밀실결론, 짜맞추기 조사결과는 수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 정부는 나랏돈을 물처럼 쓰고 있다"면서 "강 지역 주민들의 의사를 깡그리 무시한 채 강행하는 문재인 정부의 나라시설 파괴행위는 국민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 의원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모든 수단을 동원해 문재인 정권의 공주보 파괴, 백제보 무력화를 막을 것과, 환경부가 계속해서 밀어붙일 경우 무효소송 제기, 마지막으로 정부가 보 폐기작업에 착수하는 순간, 저는 저의 지역구인 공주보에서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한편 정진석 의원은, 이날 자유한국당 4대강보 파괴저지 특위 위원장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