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노인일자리 사업 예산 대폭 확대
논산시, 노인일자리 사업 예산 대폭 확대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2.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1,340명에 일자리 제공

논산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보다 12억 8천만 원 늘어난 42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총 1340명의 어르신이 일하게 됐으며, 이는 전년대비 231명이 늘어난 수치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총 25가지이며, ▲근린생활관리, 노노케어 등 공익활동형 사업 11개 ▲지역아동센터, 장애인특수학교 등 사회서비스형 사업 6개 ▲스쿨존지도, 건강즙 사업단 등 시장형 사업으로 나눠 실시된다.

특히, 신설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는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장애인특수학교 및 사회복지법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에 110명을 배치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적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동고동락 논산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활동방법, 안전수칙 등 필요한 기본교육을 실시한 후 이 달 중순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본격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3억 1천만 원의 추경을 통해 3개 사업에 130명의 어르신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라며 “어르신 소득증대는 물론 일을 통해 보람을 느끼는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