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시장, 사곡면 연두순방..."복합연수단지, 발전 원동력"
김정섭 시장, 사곡면 연두순방..."복합연수단지, 발전 원동력"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2.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섭 시장이 사곡면 연두순방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김정섭 시장이 사곡면 연두순방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김정섭 공주시장이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14일 사곡면을 방문,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김 시장은 고당2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도블럭 제조업체인 삼이C&G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사곡면사무소로 이동해 주민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올 한해 주요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 시장은 “오는 5월이 되면 국민안전교육연구단지가 계실리 복합연수단지에 첫 입주를 하고, 국민안전교육연구단지에는 중앙소방학교, 국가민방위 재난안전교육원 등이 개원하게 된다”며, “연간 30만명 이상의 외지인들이 찾아오게 될 복합연수단지를 기반으로 지역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사곡면에 소재한 마곡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는 경사가 있었다”며, “마곡사의 세계유산 등재를 계기로 사곡면을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을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 시민들은 △화재피해가구에 대한 대책 마련 △유구~사곡간 국도 급커브 구간 완화 방안 검토 △보건진료소 독감 예방 접종 확대 △마을회관 컴퓨터 보급 등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오늘 주신 의견들을 관련 부서의 실무자들이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올해 시정화두인 토고납신(吐故納新)의 자세로 시정 각 분야의 혁신을 통해 ‘시민이 신바람 나는 활기찬 공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