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1004 주민 정책참여단 모집
대전 서구, 1004 주민 정책참여단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2.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구청 ⓒ백제뉴스
대전서구청 ⓒ백제뉴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행복 서구 100년의 미래를 함께할 ‘1004 주민 정책참여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1004 주민 정책참여단은 구정 정책 과정 전반에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주민이 주인인 자치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대전 서구의 민선 7기 역점사업이다.

총 모집인원은 1004명이며, 이 중 400여 명은 공개모집으로 나머지 600여 명은 유관기관 및 동 추천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및 사업장 종사자 또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다양한 주민참여를 위하여 동 자생단체 3개 이상 가입자는 제한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이메일 접수(crommine@korea.kr) 또는 서구 기획홍보실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공개모집 이후 추천모집을 거쳐 지역별, 성별, 연령별 배정된 인원을 고려하여 4월 말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주민에 대해서는 개별 안내와 구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이들은 구정 정책 결정 및 추진과정과 주요정책 모니터링·평가에 참여하여 구정 현안 사업 청취와 주민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 정책참여단 운영을 통해 주민의 실질적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구정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구정발전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