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수상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1.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전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이 11일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발전 부문 베스트 정치인으로 선정됐다.ⓒ대전시의회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이 11일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발전 부문 베스트 정치인으로 선정됐다.ⓒ대전시의회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 의장이 11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년 제7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발전 부문 베스트 정치인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정치· 경제·사회·문화·체육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지식경영에 공헌한 경영인, 정치인, 연예인 등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종천 의장은 민원이 있는 곳이라면 경중을 떠나 지역구 구분없이 발로 뛰는 현장의정을 펼친 3선 의원으로 제8대 대전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맡아오며 ‘원칙과 기본을 바탕으로 소통과 협치, 협력과 견제의 조화를 통해 시민이 더 행복한 대전발전에 매진해 왔다.

특히, 시민의 행정욕구 증대와 복잡 다양한 복합민원의 해결을 위해서는 현 지방의회 제도는 현실적 한계가 있다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보좌관제 도입, 윤리자문심사위원회 신설 등 지방자치법 개정안 조속 시행과 함께, 중앙·지방간의 대등한 관계 유지, 주민자치권 강화, 지방권한과 역할 증대를 위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공조 건의하고 국회와 행정안전부를 방문하는 등 현 지방자치제도가 한층 진일보하는데 앞장 선 공적이 높게 인정돼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평이다.

한편 김종천 의장은 “이번 수상은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성원해주신대전시민과 동료의원들이 함께 일궈낸 성과이며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라고 말하며 “ 맡은 임기동안 더 발전하는 계기로 삼고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전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