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도마2동 지사체, 합동 세배로 새해맞이
서구 도마2동 지사체, 합동 세배로 새해맞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1.0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원생들이 매화경로당을 찾아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백제뉴스
어린이집 원생들이 매화경로당을 찾아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백제뉴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천경래)는 4일 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매화경로당(회장 임종대)을 방문하여 ‘신년맞이 합동 세배드리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도마2동장을 비롯해 공무원, 지사협 위원들, 그리고 한국어린이집 원생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해년 새해를 맞아 웃어른을 공경하는 활기찬 새해 분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합동 세배를 올리고,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는 덕담과 함께 떡과 과일 등을 서로 나누며 여러 세대가 소통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집 원생들이 그동안 준비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안마 서비스로 재롱을 부리자 어르신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행복해했고, 세뱃돈을 나눠주며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노인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이런 작은 관심에도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서로 관심 갖고 보듬어주는 따뜻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