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새천년 시민행복시대 닻 올렸다
홍성군, 새천년 시민행복시대 닻 올렸다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1.0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청사 이전, 시 승격 준비 힘쓰며 새로운 천년 열 것”
2일 열린 시무식에서  김석환 군수가 공직자들에게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황금돼지 저금통을 전달하고 있다. ⓒ홍성군
2일 열린 시무식에서 김석환 군수가 공직자들에게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황금돼지 저금통을 전달하고 있다. ⓒ홍성군

 

새천년 시민행복시대의 문을 활짝 연 홍성군이 지난 2일 색다른 시무식을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군은 홍주지명 천년의 해인 2018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천년의 첫해인 2019년을 맞아 군청 대강당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300여 명의 공직자가참석한 가운데 『시민행복시대』를 힘차게 여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김석환 군수에게 이용록 부군수가 새천년 저금통을 전달하고 지역발전의 마중물을 담아주실 것을 부탁했으며, 자리에 참석한 300여 공직자들에게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저금통을 전달했다.

이는 지난 2010년 홍성군수로 취임한 김석환 군수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남몰래 월급에서 장학금을 기탁한 선행이 공직사회와 군민들에게 알려지며 24억 원이었던 장학금이 100억 원을 돌파한 귀중한 마중물이 된 것에 기인해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석환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민선7기의 실질적 첫 해인 2019년에는 지역의 현안사업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도시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며 홍성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시 승격 추진을 위해 시 승격 추진 조례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전남 무안군과 공조하여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시 승격을 앞당기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군 청사 이전 관련 논의를 가속화해 2020년까지 후보지를 확정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포 혁신도시 지정에도 정치권 및 충남도와 함께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활력 있는 지역경제로 다함께 잘사는 홍성 ▲홍주천년 역사문화관광도시 조성 ▲쾌적한 생활환경 및 군민 안전 보장 ▲모두가 향유하는 맞춤형 보건복지 구현 ▲친환경 농축산물 브랜드 육성으로 풍요로운 농어촌건설 ▲섬기고 소통하는 신뢰행정 구현 등에 중점을 두고 현안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다가온 2019년을 새로운 천년의 원년으로 삼아 모두가 행복한 시민행복도시,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온 지혜와 역량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