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시관 설치·운영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시관 설치·운영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1.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관을 기업대표들과 둘러보고 있다. ⓒ서산시
맹정호 서산시장이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관을 기업대표들과 둘러보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에서는 지난 29일부터 시청 청사 1층에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관 및 서산시 우수농특산물 전시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홍보·전시관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고, 서산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설치됐다.

홍보·전시관에는 사회적기업인 넝쿨, 이든밥상과 마을기업인 옛향기마을방앗간, 서친숲, 그리고 자활기업인 예사랑토탈공방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과 6쪽마늘, 뜸부기쌀, 생강한과, 팔봉산감자, 6년근 인삼, 서산한우, 총각무, 어리굴젓, 감태 등 서산시 우수농특산물이 전시됐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홍보·전시관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판로 연계를 통해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판로확보를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등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경제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서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두레 지원사업 업무협약’체결,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우수부서 포상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인식제고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