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삼일엘텍 등 5개사 274억 원 투자 유치
예산군, ㈜삼일엘텍 등 5개사 274억 원 투자 유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1.3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기업 합동MOU’ 통해 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 약속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합동 투자협약 체결식을 갖고 있다. ⓒ백제뉴스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합동 투자협약 체결식을 갖고 있다. ⓒ백제뉴스

 

예산군은 30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5개 시군, 25개 기업과 합동 투자협약(MOU) 체결식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에서 예산군은 △㈜삼일엘텍 △대련산억전자 △㈜엘이티 △㈜디케이캐스팅 △고성아이에스글로벌㈜ 5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고 군 내 산업단지 1만 8천여 평 부지에 274억 원 규모의 신설투자를 약속했다.

㈜삼일엘텍과 중국 현지 공장이 복귀할 계획인 대련산억전자, ㈜엘이티는 승강기 및 관련 제어반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로서 각각 64억 원과 30억 원, 65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케이캐스팅은 공작기계 및 유압제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서 향후 55억 원 규모의 신설투자를 약속했고 고성아이에스글로벌 주식회사는 60억 원을 투자해 앞으로 수처리 제품원료 등을 생산하는 친환경 전문업체로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맞춤형 전략으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번 협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208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돼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오늘 투자협약을 체결한 5개 사가 예산군에 투자를 결정한 만큼 앞으로 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우량 기업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5개 기업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지역인력 우선 채용 및 지역생산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등 사회적 책임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