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시장, 계룡시 기간제 문제해결 적극 나서라"
"최홍묵 시장, 계룡시 기간제 문제해결 적극 나서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1.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연대노조 충남세종지부 23일 성명

공공연대노동조합 충남세종지부는  23일, "모든 문제의 근본적 원인은 정부의 비정규직 제로 정책을 거부하는 계룡시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최홍묵 계룡시장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노조는 이날 성명서를 내면서 "계룡시는 문재인 정부 정책을 나쁜 정책이라 이야기하며 지자체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핑계로 정부의 비정규직 제로 정책을 전혀 이행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하며 “전환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다고 공식적으로는 답변해놓고 뒤에서는 ‘미전환’이 바람직하다는 밀실 행정을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정책은 계룡시에서 수장됐고 최홍묵 계룡시장의 선거 시기 약속도 사라진지 오래이며 이미 2017년 말 마무리됐어야 할 무기직 전환 문제에 대해 계룡시는 단 한명도 진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뒤 늦은 무기직 전환 절차로 계속해서 기간제 해고자가 늘어나고 계룡시에 혼란과 불신과 갈등이 심화되는데 그것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사과도 하지 않은 계룡시는 오히려 시민들에게 사과하라며 고소 고발할 것이라고 겁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정부지침에 따라 무기직 전환을 실시해야 하며 2017년 7월을 전후해 계약기간이 도합 2년 넘은 기간제는 무기직으로 전환하고, 2년이 넘지 않은 기간제는 전환심의 절차를 거치면 해결되는 문제”라고 강조했다.

공공연대 노조는 "정작 예산이 문제라면 기간제 당사자와 노동조합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하면 되는 문제이며 우리는 충분히 그것과 관련하여 논의하고 협의할 수 있다”며 “하루 빨리 이 문제의 원만한 해결을 바란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