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쓰레기 무단투기 꼼짝마!” 로고라이트 설치
태안군, “쓰레기 무단투기 꼼짝마!” 로고라이트 설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1.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습 무단투기지역 5개소에 설치, 효과 입증 시 확대·설치 예정
태안군이 쓰레기 상습무단투기지역 5개소를 선정해 ‘로고라이트’를 설치했다. 사진은 태안읍에 설치된 ‘로고라이트’ 모습. ⓒ태안군
태안군이 쓰레기 상습무단투기지역 5개소를 선정해 ‘로고라이트’를 설치했다. 사진은 태안읍에 설치된 ‘로고라이트’ 모습. ⓒ태안군

 

태안군이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로고라이트 시범 설치 사업’을 펼친다.

군은 이달 중순 관내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지역 5개소를 선정해 ‘로고라이트’를 설치했다.

‘로고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시켜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식별이 쉬워 의사 전달에 효과적이며, 문구나 이미지 변경이 간단해 다양한 홍보가 가능하다.

군은 쓰레기 무단투기가 주로 늦은 밤이나 새벽시간대에 발생하는 것을 감안, 상습투기지역 주변을 밝게 비추는 ‘로고라이트’ 설치로 무단 투기자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쓰레기 투기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로고라이트’는 뛰어난 조명효과도 있어 볼거리 제공과 가로등 역할도 해 지역주민의 안전체감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이번에 설치된 ‘로고라이트’의 쓰레기 무단투기 감소효과가 입증되면 향후 예산을 확보해 확대·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로고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사업과 더불어 기존 환경감시활동과 쓰레기 무단투기 이동식 카메라 운영,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병행해 청결한 거리환경을 만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로고라이트 설치로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의 환경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