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국밥 거리 영업장 내 위생·청결관리 집중지도점검
예산국밥 거리 영업장 내 위생·청결관리 집중지도점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1.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삼국축제 이후 예산장터국밥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군이 장터국밥 판매 식당에 대한 집중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하면서 손님들에게 맛과 서비스 모두 만족감을 주고 있다.

특히 삼국축제를 개최했던 예산장터 주변 백종원 국밥거리의 식당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 축제기간에 쌓았던 좋은 이미지를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 위생팀은 11월 한 달간 국밥집 종업원 위생모 착용과 더불어 업소 내 주방 청결관리상태 등 전체적인 위생관리 상태에 대해 집중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지도점검뿐 아니라 업소별 국밥의 맛과 위생 서비스 부분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해 위생관리를 스스로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국밥거리 모든 업소에 손 소독제와 살충제 등을 지급해 살균, 살충 및 개인위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면서 예산국밥 거리를 찾은 손님들에게 맛과 위생, 서비스까지 모두 인정받는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삼국축제 이후 백종원 국밥거리에 다시 찾은 정 모씨는 “예산 5일장이면 항상 백종원 국밥거리를 찾아 국밥을 먹고 간다”며 “최근 이곳 국밥거리 식당들이 청결상태는 물론 전체적인 위생관리가 잘돼 있는 것 같아 만족했다”고 말했다.

최근 국밥집을 찾은 최 모 손님도 “국밥집이 대부분 청결하지 못하다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이곳 백종원국밥거리 국밥집들은 위생과 청결에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낀다”며 “청결한 곳에서 먹는 국밥이 더욱더 맛도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성택 위생팀장은 “예산군 8미 음식 중 하나인 예산장터국밥이 맛은 물론 위생과 청결 부분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곳에서 누구나 예산장터국밥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