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20일 양승조 충남지사 초청 특강
백석대·백석문화대, 20일 양승조 충남지사 초청 특강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11.20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가 특강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양승조 지사가 특강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일 교내 글로벌외식관 5층 세미나실에서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를 초청해 ‘대한민국 3대 위기극복을 위한 충남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평생교육원의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 4기와 5기, ‘백석글로벌여성CEO’ 4기 원우는 물론 백석대 정정미 학사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까지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단에 선 양승조 도지사는 “대한민국은 현재 사회 양극화, 고령화, 저출산이라는 3대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며 “충청남도는 ‘더불어 잘사는 충청남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충청남도’, ‘아이 키우기 좋은 충청남도’를 도정의 기본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절박한 마음으로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양극화를 극복해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도록 도민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강에 참석한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 4기 박만순 원우회장은 “충남도민으로 살아가면서도 이렇게 많은 부분에서 충청남도가 대한민국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잘 몰랐다”며 “앞으로는 충남도민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양승조 도지사는 특강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즉석 질문을 받으며 소통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