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수입차만 골라 절취한 10대 2명 구속
고급수입차만 골라 절취한 10대 2명 구속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1.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경찰서 ⓒ백제뉴스
서산경찰서 ⓒ백제뉴스

 

대전·충남 지역을 돌아다니며 야간에 차량정비업소 등에 침입하여 벤츠 등 고급수입차 16대를 절취한 10대 피의자 5명을 검거하고 이들중 2명이 구속됐다.

서산경찰서에 따르면 고등학교 동창생인 피의자들은 차량을 절취하기로 공모하고, 2018년 9월말경부터 10월 30일까지 약 35일동안 서산, 당진, 보령, 천안, 대전 등지를 돌아다니며 차량정비업소에 침입하여 고장으로 인하여 수리해놓은 벤츠, BMW, 아우디 등 16대를 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차량정비업소에서는 고객들이 수리를 위해 맡겨 놓은 차량에 스마트키를 넣어 놓고 있다는 것을 미리 알고 야간에 차량정비업소에 침입,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형사들이 잠복에 이용하는 차량번호를 미리 숙지하고 범행 전 형사들의 차량이 있는지 확인하고 범행을 저질렀고, 범행 후 도주 중에는 도로에 설치된 CCTV에 찍히지 않기 위해 중앙선을 넘나들며 운행하고, 도난차량 번호 인식을 피하기 위하여 차량을 수시로 절취 운행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산경찰서는 "유사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자동차정비업소 업주 상대로 CCTV 설치 강화, 경보장치 설치 등을 안내하고, 추가 범행 사실을 계속 수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