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1일 산업체 전문가 모의면접 진행
호서대학교, 1일 산업체 전문가 모의면접 진행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1.0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비즈니스 분야 산업체 전문가 면접관 구성...4학년 재학생 대상
호서대에서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이 진행되고 있다. ⓒ백제뉴스
호서대에서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이 진행되고 있다. ⓒ백제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1일 디지털비즈니스 분야 산업체 전문가를 면접관으로 구성하여 4학년 재학생 모의면접을 천안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모의면접은 ‘벤처형 디지털기술경영 인재양성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직무능력 강화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4학년을 대상으로 희망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면접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영·기획컨설팅 △IT마케팅 비즈니스 △인터넷기획마케팅 분야의 산업체 전문가로 구성된 면접관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한 코칭을 받고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또, 모의면접에서는 디지털비즈니스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인재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하였고, 면접을 종료한 후 별도의 세션을 마련하여 산업체 전문가가 개별 학생들에게 면접 내용과 태도를 피드백 하는 등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맞춤형 면접 코칭이 심도 있게 이루어졌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기술경영학전공 4학년 김진영 학생은 “자신의 진로설계와 취업활동에 필요한 산업 정보와 면접 방법 및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사업단장 김유정(디지털기술경영전공) 교수는 “모의 면접과 같은 직무능력 강화 프로그램은 디지털비즈니스 산업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역량, 태도 및 취업 분야 등의 생생한 정보를 접하는 학생들의 주요 창구이며, 산업체 전문가에게 디지털비즈니스 산업에 특화된 인재를 소개하여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