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조직개편시 의회사무처내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충남도 조직개편시 의회사무처내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10.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혈세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면밀한 감시기능

충남도의회가 도의 조직개편과 관련, 도의회의 예산정책담당관 신설 요구사항을 양승조 도지사가 전격 수용했다고 밝혔다

유병국 의장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0년간 도집행부의 예산이 무려 두 배 이상 증액되고 공무원도 약 300명 증원됐으며, 주무과도 8개과가 신설된 반면, 도의회는 비 정책지원인력이 약간 증원 되었을 뿐 인력증원은 전무했다”며 "지방자치가 수레의 양바퀴처럼 보조를 맞춰가려면 집행부의 몸집이 커진 만큼 의회의 몸집도 그에 맞게 커져야 한다"고 양승조 지사에게 예산정책담당관 신설을 주문했다.

이에 양 지사는 "도의회가 요구하는 예산정책담당관 신설의 필요성을 깊이 공감한다"며, 다만 지금 당장은 저출산고령화과 등 시급한 부분에 대한 조직신설이 요구되므로 이 번 조직개편에서는 예산정책담당관만 제외한 예산분석팀, 예산조사팀을 신설하고 운영한 뒤 다음 조직개편에 예산정책담담당관을 신설키로 약속했다.

유병국 의장은 “몸집만 부풀려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집행부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갖추려는 것이라”며, “양지사의 결단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신설되는 조직은 “도민의 혈세인 예산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분석·평가하여 도민의 복리증진에 한층 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