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4회 한산소곡주 축제 26일 개막
서천군, 4회 한산소곡주 축제 26일 개막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0.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년 전통 소곡주의 고장 한산에서 소곡주와 풍류의 만남
지난해 한산소곡주 축제장 전경 ⓒ서천군
지난해 한산소곡주 축제장 전경 ⓒ서천군

 

서천군과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개최하는 ‘제4회 한산소곡주 축제’가 ‘소곡주와 풍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한산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4회를 맞는 한산소곡주축제는 ‘올 가을, 한산으로 소풍가유!’라는 슬로건으로 1500년 전 백제 왕실에서 즐겨 마신 명주인 한산소곡주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20여개 양조장과 한산소곡주갤러리에서 각자의 소곡주를 홍보하는 소곡주 무제한 시음ZONE과 한우협회 충남지부에서 운영하는 한우 무료시식 ZONE, 최근 사업단에서 개발 중인 한산소곡주, 모시 초콜릿 무료시식ZONE과 한산면의 3개 마을 부녀회 준비하는 특색 있는 향토 음식 등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소곡주를 현장에서 구매하는 관광객들에게 선착순으로 3,000점의 소곡주도자기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근 충남디자인예술고에서 전국 10개 팀을 초청해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제12회 한산소곡주배 축구대회가 펼쳐져 모처럼 한산읍내가 떠들썩해질 전망이다.

한편, 일렉트릭 퓨전 아마프로 밴드, 일렉트릭 국악밴드 놀플라워, 기타보컬 마오밴드, 샌드아트 뜬금팩토리가 개막식을 포함한 행사기간 내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서천 전통예술단 혼을 비롯한 20여개 서천군 문화예술단체에서 진행하는 서천군 풍악놀이 한마당, 건양대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하는 소곡주 칵테일 불쇼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역시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우리 군은 한산소곡주를 명품화해 조성한 소곡주갤러리와 체험장, 카페, 소곡주테마거리 등을 통해 동부지역의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풍류가 넘치는 고장 한산에서 개최되는 제4회 한산소곡주 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좋은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