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나눔으로 희망을 밝히는 ‘나눔리더’ 가입
김정섭 공주시장, 나눔으로 희망을 밝히는 ‘나눔리더’ 가입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0.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에 100만원 이상 씩 공동모금회에 기부 약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김정섭 시장에게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공주시
김정섭 시장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로부터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공주시

 

김정섭 공주시장이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를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1일 공주시청에서 김정섭 공주시장에게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했으며, 김정섭 공주시장은 충남 현직 기초단체장 제1호 나눔리더가 됐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행하는 ‘나눔리더’는 지역의 리더들이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1년 안에 100만원 이상을 모금회에 일시 기부 또는 기부 약정하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나눔리더에 가입하면 인증패 수여, 기부금 사용보고, 모금회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나눔리더가 전달한 성금은 공주지역 소외이웃에게 전액 사용된다.

김정섭 시장은 “나눔리더 가입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부자가 나눔리더 캠페인에 동참하여 성숙한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섭 시장은 지난 8월 국립공주병원 정신건강학술문화제 대주민 특강으로 받은 강사료 전액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