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아산시, 청년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0.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행사 장면ⓒ아산시
‘2018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행사 장면ⓒ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1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8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청년 취업동기유발 및 청년창업 붐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산시가 주최하고 호서대가 주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청년들이 취ㆍ창업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 내 취업zone에서는 미니채용박람회, 모의면접 경진대회, 기업 인사담당자 릴레이콘서트, 청년정책 홍보, 직무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창업zone에서는 창업문화콘서트, 창업동아리 로드쇼, 창업경진대회, 비즈쿨 창업오디션 및 청년창업가 제품 시식회 및 품평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아산시 교향악단의 희망음악회, VR체험관, 캘리그라피, 면접메이크업, 직업타로,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해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의 청년들과 32개의 창업동아리, 27개 지역기업, 고용노동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아산청년내일센터 등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행사가 이뤄졌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고용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갖고 취업 및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대학,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취업활성화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