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천전국자전거대행진’ 13일 개최
'2018 서천전국자전거대행진’ 13일 개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10.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뉴스
ⓒ백제뉴스

 

이번 주 토요일인 13일 금강하구 일원에서 ‘2018 서천자전거대행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인 등 1000여명이 참가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서천군이 후원하고 대전일보사가 주최 및 주관한다.

서천군은 주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서천군의 주요 관광지와 개최를 앞둔 해랑들랑 어울제, 한산소곡주축제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배번교부를 시작으로 개회식, 경품추첨 등을 진행한 후 안전모 착용을 필수로 오전 10시 20분경 자전거 대행진이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금강하구 주차장부터 신성리 갈대밭까지 왕복 26.6km 코스를 달린 후 금강하구로 돌아오게 되며 특히, 5km 부근 금강대교 아래에 반환점이 있어 왕복 10km 코스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서천군은 자전거가 없는 참가자들을 위해 조류생태전시관 부근 금강변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에 관한 사진을 찍은 후 SNS에 올리는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금강하구 주차장에 한산소곡주, 한산모시송편, 한산 한과 등 서천군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들과 강, 산 및 가을 하늘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금강변을 감상할 수 있는 자전거 대행진에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