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스마트스쿨, ‘방과후교육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설립
목원스마트스쿨, ‘방과후교육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설립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10.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교육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창립총회에서 각 단체 대표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목원대학교
방과후교육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창립총회에서 각 단체 대표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목원대학교

 

목원대학교는 ‘목원스마트스쿨’이 발기인대표로 참여한 ‘방과후교육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회장 장능인, 이하 연합회)’가 기획재정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연합회는 미담장학회, 서울교육협동조합연합회 등 전국의 방과후교육관련 사회적협동조합 협의체로 방과후학교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조달연구원과 함께 1년간의 협의기간과 세 차례의 공청회를 거쳐 ‘방과후교육단체 표준’을 개발했다.

연합회는 ‘방과후교육단체 표준’을 활용해 공공조달 다수공급자계약(MAS)에 방과후교육 서비스를 상품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단체의 자격과 품질을 인증 및 심사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방과후학교의 연구·개발·관리·교육서비스 등에 관한 공동사업, 경영·기술 및 품질관리 지도, 조사연구, 교육에 관한 컨설팅 사업, 기타 교육 및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한 사회적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준 사무국장은 “방과후교육의 민간위탁 환경 개선과 서비스 수준 및 품질 향상을 통해 방과후교육 용역의 만족도를 향상 시키고 용역의 신뢰를 제고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목원스마트스쿨은 교육부가 지정한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으로 대학의 인적자원과 연구역할을 활용해 우수강사 발굴 및 우수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연구‧개발하고 있으며 대전·계룡·세종 지역의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을 통해 경력단절여성고용,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및 학교 공헌사업 등의 사회적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