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18 일자리박람회' 10일 개최
청양군, '2018 일자리박람회' 10일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0.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뉴스
ⓒ백제뉴스

 

청양군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충남도립대학교, 보령고용센터, 청양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2018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업체가 고용알선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로 마련된다.

일자리박람회에는 애경산업㈜, 칠갑농산(주), ㈜한울,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삼화그린텍, 한스텍, ㈜필텍산업, ㈜나무들, 우리 F&B 등 11개 업체에서 참가해 1:1 현장 현장면접을 거쳐 기업체에서 필요한 우수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총 12개 업체에서 참가해 대학생, 일반 구직자등 다양한 지역인재 5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취업대상자들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기술 및 자기소개서 특강 등의 취업컨설팅과 참여기업체에서는 구직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며,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타로,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일자리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 정보를 지속해서 안내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에는 6곳의 산업단지와 개별기업 등 104여 개의 기업이 가동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음으로써 지역 고용 확대와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양군 지역경제과 전화(940-233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