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서 '22회 노인의날' 행사
부여군,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서 '22회 노인의날' 행사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10.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서 노인의날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백제뉴스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서 노인의날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백제뉴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일 효 사상을 확산하고, 경로효친 분위기 높이기 위해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박정현 부여군수, 송복섭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 노인회 임원․회원 및 기관단체장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건강100세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함양,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행복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지회장 민병시)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1부 행사 노인의 날 기념식으로 모범어르신, 효자효부, 노인지도자, 유공공무원 등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5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 행사는 건강100세 큰잔치로 8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건강어르신 선발, 7팀이 참가해 건강체조 발표회 경연을 펼쳤다.

박 군수는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갖게 된 것을 축하하며 어르신들이 가장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는 등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